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경영·사무·금융·보험직 > 안내·고객상담·통계·비서·사무보조 및 기타 사무원 > 고객상담원
고객상담원

직무개요

방문고객 및 상담전화로 걸려오는 각종 민원사항에 응대하고 창구의 자료 및 이용안내문 배치 등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한다.

수행직무

  • 각종 상품의 신규신청, 전·출입, 명의변경, 해지, 요금조정 및 증명서 발급에 관한 청구서를 접수한다.
  • 계약서식의 여백을 채우고 요구된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알려준다.
  • 컴퓨터에 관련자료를 입력하여 기록내용을 변경하고 증명서를 발행한다.
  • 상품 카탈로그, 안내장 및 내역서 등을 발송한다.
  • 신종서비스에 대한 사용방법 및 절차를 고객에게 홍보하고 가입을 권유한다.
  • 고객의 요청에 응답하여 청구사항을 알기 위하여 청구자와 대화한다.
  • 고객이 요청한 각종 정보를 안내한다.
  • 업무와 관련된 기록을 작성·유지한다.

관련직업

‘고객상담원’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콜센터전문상담원 2

    콜센터전문상담원 2부 (00:24) NA. Step 2. 콜센터전문상담원이 되는 방법. 콜센터전문상담원이 되기위해 멘토가 지나온 취업과정을 살펴보는 멘토 따라잡기 첫 번째. 취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김필수 멘토 : 콜센터에서 워낙 필요로하는 인력들이 많잖아요. 거기에 비해서 전문인력이 별로없어요. 인재들이 없어서 그래서제가 직접 인재를 키워봐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텔레마케터 전문적으로 양성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구요. 이제 이곳에서는 텔레마케터가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라던지 여러 가지 역량...

    콜센터전문상담원 1

    콜센터전문상담원 1부 (00:23) NA. 당당한 여성들의 재취업 Dream 프로젝트. 희망잡고.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00:37) 김경란 / job caster :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직업정보만을 담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드림프로젝트. 희망잡고. 안녕하세요. 김경란입니다. 흔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을 가르켜서 슈퍼맘 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보다 앞서 육아와 일 사이에서 고민했던 선진국의 직장여성들도 마찬가지로 슈퍼우먼이 되기를 요구받았다고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이주현, 이혜나(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