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3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4.0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3.1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3.1 | 안전과 보안 |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
3.0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8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9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9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84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83 | 운송 | 비행기, 철도, 선박 그리고 자동차를 통해 사람들과 물품을 움직이는 원리와 방법에 관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4.3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3.5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3.0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3.0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4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94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4 | 운송 | 비행기, 철도, 선박 그리고 자동차를 통해 사람들과 물품을 움직이는 원리와 방법에 관한 지식 |
82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79 | 상품 제조 및 공정 |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관리, 비용에 관한 지식 |
한국직업전망
내근직은 고객이 직접 가져온 기기를 현장에서 바로 수리해 주며, 고장 상태가 심각한 경우 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 다시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근직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의뢰를 전송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방문일자를 정해 애로사항을 처리해준다. 수리가 끝나면 그 결과를 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 전송하고, 센터 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한다. 외근직 수리원은 제품에 따라 컴퓨터· 사무기기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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