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 | 소비자의 의뢰에 따라 파손된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수리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고객서비스(97) 컴퓨터와 전자공학(89) 상담(84) 운송(83) |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96) 사물, 도구, 조종 장치를 다루기 위해 손사용(94) 다른 사람과의 접촉(91) 위험한 장비 노출(89)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책임과 진취성(95) 자기통제(94) 스트레스 감내성(94) 신뢰성(90) |
탐구형(Investigative)(76) |
자율(54) 타인에 대한 영향(30) 이타(26) 인정(23)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전자장비 유지 보수(97)
장치, 부품, 장비의 도면 작성, 배치, 지정(91) 기계장비 유지 보수(89) 차량, 기계, 장비 작동(83) 기계장치 제어(78) |
전자장비 유지 보수(94)
차량, 기계, 장비 작동(87) 장치, 부품, 장비의 도면 작성, 배치, 지정(87) 기계장비 유지 보수(87) 기계장치 제어(84) |
|||
일자리 현황 | 가전제품설치·수리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내근직은 고객이 직접 가져온 기기를 현장에서 바로 수리해 주며, 고장 상태가 심각한 경우 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 다시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근직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의뢰를 전송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방문일자를 정해 애로사항을 처리해준다. 수리가 끝나면 그 결과를 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 전송하고, 센터 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한다. 외근직 수리원은 제품에 따라 컴퓨터· 사무기기 설...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