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텔레마케터 > 텔레마케터
텔레마케터

업무환경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업무환경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업무환경 중요도 평균으로 항목별 설명 제공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4.9 앉아서 근무 앉아서 근무하는 빈도
4.9 실내 근무 실내에서 근무하는 빈도
4.8 전화 대화하기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4.6 다른 사람과의 접촉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4.1 사물, 도구, 조종 장치를 다루기 위해 손사용 손으로 사물, 도구 혹은 조종 장치를 다루면서 근무하는 빈도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업무환경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업무환경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2 앉아서 근무 앉아서 근무하는 빈도
91 마감시간 마감시간을 엄격하게 지켜야하는 빈도
87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 불쾌하거나, 화나거나, 혹은 무례한 사람을 대하는 빈도
86 전화 대화하기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86 사물, 도구, 조종 장치를 다루기 위해 손사용 손으로 사물, 도구 혹은 조종 장치를 다루면서 근무하는 빈도

‘텔레마케터’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텔레마케터

    텔레마케터는 전화헤드셋을 이용해 고객과 대화하는 동시에 컴퓨터로 고객 자료를 검색하고 입력하거나 메모하면서 고객의 문의에 대응하고 상품판매를 위한 설명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텔레마케터는 고객의 각종 문의나 주문사항을 응대하는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가입을 권유하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로 구분된다. 인바운드 텔레마케터(In-bound Telemarketer)는 컨택센터(콜센터)나 고객상담센터에 근무한다. 고객이 각종 궁금한 사항을 문의...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이주현, 이혜나(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