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텔레마케터 > 텔레마케터
텔레마케터

지식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 제공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3.8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3.8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3.0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2.9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2.7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8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0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89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72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68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지식 수준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수준(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수준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7점 만점)
항목 설명
4.8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4.5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4.1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3.4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3.4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수준(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수준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8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3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89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73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73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텔레마케터’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텔레마케터

    텔레마케터는 전화헤드셋을 이용해 고객과 대화하는 동시에 컴퓨터로 고객 자료를 검색하고 입력하거나 메모하면서 고객의 문의에 대응하고 상품판매를 위한 설명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텔레마케터는 고객의 각종 문의나 주문사항을 응대하는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가입을 권유하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로 구분된다. 인바운드 텔레마케터(In-bound Telemarketer)는 컨택센터(콜센터)나 고객상담센터에 근무한다. 고객이 각종 궁금한 사항을 문의...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이주현, 이혜나(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