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전화나 컴퓨터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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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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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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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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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90) 고객서비스(89) 의사소통과 미디어(72) 사무(68) |
마감시간(91)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87) 전화 대화하기(86) 사물, 도구, 조종 장치를 다루기 위해 손사용(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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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인내(64) 성취/노력(45) 자기통제(39) 적응성/융통성(25) |
사회형(Social)(61) |
성취(40) 개인지향(37) 지적 추구(27) 이타(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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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82)
조직 외부인과 소통(80) 협상, 갈등 해결(79) 컴퓨터 업무(64)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55)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80)
협상, 갈등 해결(76) 조직 외부인과 소통(71)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61) 컴퓨터 업무(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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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현황 | 텔레마케터 | |||
관련직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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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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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43% | 37% | 7%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텔레마케터는 전화헤드셋을 이용해 고객과 대화하는 동시에 컴퓨터로 고객 자료를 검색하고 입력하거나 메모하면서 고객의 문의에 대응하고 상품판매를 위한 설명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텔레마케터는 고객의 각종 문의나 주문사항을 응대하는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가입을 권유하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로 구분된다. 인바운드 텔레마케터(In-bound Telemarketer)는 컨택센터(콜센터)나 고객상담센터에 근무한다. 고객이 각종 궁금한 사항을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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