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3.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0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2.9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2.8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2.8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1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6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80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79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72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4.1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3.7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3.3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3.2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3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93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89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80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71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콜센터전문상담원 2부 (00:24) NA. Step 2. 콜센터전문상담원이 되는 방법. 콜센터전문상담원이 되기위해 멘토가 지나온 취업과정을 살펴보는 멘토 따라잡기 첫 번째. 취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김필수 멘토 : 콜센터에서 워낙 필요로하는 인력들이 많잖아요. 거기에 비해서 전문인력이 별로없어요. 인재들이 없어서 그래서제가 직접 인재를 키워봐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텔레마케터 전문적으로 양성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구요. 이제 이곳에서는 텔레마케터가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라던지 여러 가지 역량...
콜센터전문상담원 1부 (00:23) NA. 당당한 여성들의 재취업 Dream 프로젝트. 희망잡고.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00:37) 김경란 / job caster :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직업정보만을 담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드림프로젝트. 희망잡고. 안녕하세요. 김경란입니다. 흔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을 가르켜서 슈퍼맘 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보다 앞서 육아와 일 사이에서 고민했던 선진국의 직장여성들도 마찬가지로 슈퍼우먼이 되기를 요구받았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