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차량을 이용하여 고객이 주문·구매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운반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지리(95) 고객서비스(90) 안전과 보안(79) 통신(74) |
매우 춥거나 더운 기온(100) 걷거나 뛰기(100) 오염물질 노출(100) 비좁은 업무 공간(100)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자기통제(96) 인내(94) 독립성(94) 책임과 진취성(86) |
사회형(Social)(2) |
성취(67) 자율(65) 다양성(50) 경제적 보상(47)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물건 조종, 운반(98)
일반적인 신체활동(94) 차량, 기계, 장비 작동(93)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63) 제품, 사건, 정보의 수치 추정(62) |
물건 조종, 운반(94)
일반적인 신체활동(88) 차량, 기계, 장비 작동(84) 제품, 사건, 정보의 수치 추정(54)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54) |
|||
일자리 현황 | 택배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0% | 0% | 13% | 60% | 27%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택배원의 업무는 크게 집하업무와 배송업무로 구분된다. 집하업무는 배송하길 원하는 고객의 집이나 업체를 방문하여 물건을 전달받는 일이고, 배송업무는 물건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이다. 단일화주(물건의 주인)로부터 집하를 받기보다는 다양한 화주로부터 물건을 받아 운송하는 혼적 운송이 대부분으로 물건의 중개 및 분류과정에도 참여한다. 고객이 택배업체 홈페이지나 전화로 택배서비스를 희망하면 택배원은 방문해야 할 고객을 확인 하고 전화로 방문시간을 알린 후 방문하여 물건을 인도받고 그 물...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