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경영·사무·금융·보험직 > 광고·조사·상품기획·행사기획 전문가 > 상품기획자
상품기획자

흥미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흥미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흥미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3.4 진취형(Enterprising) 조직적인 목표나 경제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활동을 선호하고, 관찰적이고, 상징적이며, 체계적인 활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리더십, 대인관계 능력 및 설득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과학적인 능력에서 결함을 보여준다.
3.4 탐구형(Investigative) 물리적, 생물학적 혹은 문화적 현상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것을 즐기며, 상징적이고 체계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요하는 조사나 연구 활동을 선호하고 설득적이고 사회적이며 반복적인 활동을 혐오하게 한다. 이러한 행동경향성은 과학적이고 수학적인 능력을 갖게 하는 반면에 설득적 능력에서는 결함이 나타난다.
3.3 예술형(Artistic) 예술적 형태를 창조해내는 신체적, 언어적 활동이나 자유스러우며 체계화되지 않은 활동들을 선호하고 분명하고 체계적이고 질서정연한 활동들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행동경향성은 예술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사무적인 능력의 결함을 보여준다.
3.2 관습형(Conventional) 자료에 대한 명확하고, 질서정연하며 체계적인 조작을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선호하고, 모호하고, 자유스러우며, 탐색적이고, 체계적이지 않은 활동들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사무적이고 계산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예술적인 능력에서는 결함을보여준다.
2.9 사회형(Social)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발달시키고, 치료해주기 위한 활동들을 선호하고, 자료나 도구 혹은 기계를 포함하는 명확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사회적 및 교육적 능력에서의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조작, 기계, 농경, 전기 및 기술적인 능력들에서는 결함을 보여준다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흥미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흥미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84 예술형(Artistic) 예술적 형태를 창조해내는 신체적, 언어적 활동이나 자유스러우며 체계화되지 않은 활동들을 선호하고 분명하고 체계적이고 질서정연한 활동들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행동경향성은 예술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사무적인 능력의 결함을 보여준다.
84 진취형(Enterprising) 조직적인 목표나 경제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활동을 선호하고, 관찰적이고, 상징적이며, 체계적인 활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리더십, 대인관계 능력 및 설득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과학적인 능력에서 결함을 보여준다.
76 탐구형(Investigative) 물리적, 생물학적 혹은 문화적 현상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것을 즐기며, 상징적이고 체계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요하는 조사나 연구 활동을 선호하고 설득적이고 사회적이며 반복적인 활동을 혐오하게 한다. 이러한 행동경향성은 과학적이고 수학적인 능력을 갖게 하는 반면에 설득적 능력에서는 결함이 나타난다.
68 관습형(Conventional) 자료에 대한 명확하고, 질서정연하며 체계적인 조작을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선호하고, 모호하고, 자유스러우며, 탐색적이고, 체계적이지 않은 활동들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사무적이고 계산적인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예술적인 능력에서는 결함을보여준다.
36 사회형(Social)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발달시키고, 치료해주기 위한 활동들을 선호하고, 자료나 도구 혹은 기계를 포함하는 명확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사회적 및 교육적 능력에서의 능력을 획득하게 하는 반면에 조작, 기계, 농경, 전기 및 기술적인 능력들에서는 결함을 보여준다

‘상품기획자’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테마별 찾기

    체험상품기획자

    유치원생 아이를 둔 K씨는 요즘 주말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해요. 주말마다 아이와 함께 농촌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여행을 즐기고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 얼마 전 다녀온 북한강변의 딸기 체험은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밭에서 아이와 함께 딸기를 직접 따서 딸기잼 만들기 체험을 하고 즉석에서 만든 딸기잼을 증정 받았답니다. 가져간 식빵에 새콤달콤한 잼을 발라 먹는 맛은 정말 꿀맛이었다고 해요. 특히 유아용 자전거까지 갖추어 놓아 북한강변을 따라 신나게 자전거를 타고 호젓한 산책도 즐길 수 있었기에 더욱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문화마케터

    문화마케터는 상품으로써의 문화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들은 문화로 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국제의료마케팅전문가

    국제의료마케팅전문가는 이렇게 의료관광 서비스를 해외 환자에게 소개하고,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의료 콘텐츠 마케터다.

    아트토이디렉터

    아트토이디렉터는 작가들이 입체적인 플랫폼토이에 그림을 그리도록 기획하고, 콘셉에 맞게 전시를 기획하거나 브랜드화 하는 일을 맡고 있다. 이들의 일은 평소 잡지나 웹진 등을 보면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자료를 수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생태어메니티전문가

    생태어메니티전문가는 크게 세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농·산·어촌의 어메니티 관련 정책 개발 및 제도적 지원을 하는 연구원이다. 주로 농업진흥청 등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연구직 공무원이거나 지역개발연구소의 연구원으로 근무한다.

    실버로봇서비스기획자

    노인 대상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해 이를 로봇이 대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한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브랜드매니저

    브랜드매니저 (00:02) NA.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수많은 광고를 선보이는 기업들. 그러나 광고는 홍보수단의 일부에 속할뿐 실제로 기업들은 홍보를 위한 보다 더 광범위한 활동, 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렇다면 마케팅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 활동일까? 이번 시간 주인공을 만나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 박수현 / 브랜드매니저 : 안녕하세요. 브랜드매니저 박수현입니다. (00:35) NA. 브랜드매니저란 어떤 직업인가요? Q: 브랜드매니저란? 박수현 / 브랜드매니저 : 지금 기업의 경쟁 ...

    생태어메니티 전문가

    생태어메니티 전문가 (01:00) NA. 남해 다랭이 마을, 함평 나비축제 각종 농촌체험 마을 등 요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기 회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어메니티 자원을 찾아내고 개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 바로 생태어메니티 전문가입니다. (01:26) Q: 생태어메니티전문가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생태어메니티전문가는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회적, 경제적 으로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0...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