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업무환경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전화 대화하기 |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
4.8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전화, 대면, 전자메일 등으로 접촉하는 빈도 |
4.7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
4.5 | 외부 고객 대하기 | 외부 고객 혹은 민원인을 대하는 것의 중요성 |
4.5 | 실내 근무 | 실내에서 근무하는 빈도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치열한 경쟁 | 동료 혹은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 정도 |
99 | 움직이는 기계 | 움직이는 기계(자동차, 트랙터 등)에서 근무 정도 |
98 |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 | 불쾌하거나, 화나거나, 혹은 무례한 사람을 대하는 빈도 |
96 | 재택근무 | 재택근무 가능성 |
96 | 갈등 상황 | 업무 수행 시 갈등 상황 노출 정도 |
한국직업전망
영업 품목에 따라 일반영업원, 기술영업원, 자동차영업원 등으로 구분할 수 있고,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는 해외영업원도 있다. 영업원은 고객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모바일메시지 또는 우편으로 팸플릿 발송 등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 등을 활용한 영업활동을 수행한다. 기존 고객을 비롯하여 잠재적인 구매고객을 파악하여 판매를 위한 제품 설명 및 추천을 하고, 계약조건의 협의 및 거래계약의 체결, 주문처리, 결재, 상품인도, 사후관리 등 일련의 업무를 수행한다. 요즘 인...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