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업무수행능력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3.7 | 설득 |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득한다 |
3.6 | 말하기 |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조리있게 말한다 |
3.5 | 협상 | 사람들과의 의견차이를 좁혀 합의점을 찾는다 |
3.3 | 듣고 이해하기 |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집중해서 듣고 상대방이 말하려는 요점을 이해하거나 적절한 질문을 한다 |
3.2 | 서비스 지향 |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4 | 협상 | 사람들과의 의견차이를 좁혀 합의점을 찾는다 |
93 | 설득 |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득한다 |
78 | 말하기 |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조리있게 말한다 |
67 | 사람 파악 | 타인의 반응을 파악하고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해한다 |
66 | 품질관리분석 | 품질 또는 성과를 평가하기 위하여 제품, 서비스, 공정을 검사하거나 조사한다 |
업무수행능력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4 | 설득 |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득한다 |
4.4 | 말하기 |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조리있게 말한다 |
4.3 | 협상 | 사람들과의 의견차이를 좁혀 합의점을 찾는다 |
4.2 | 서비스 지향 |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
4.0 | 듣고 이해하기 |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집중해서 듣고 상대방이 말하려는 요점을 이해하거나 적절한 질문을 한다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2 | 협상 | 사람들과의 의견차이를 좁혀 합의점을 찾는다 |
89 | 설득 |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득한다 |
75 | 서비스 지향 |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
74 | 말하기 |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조리있게 말한다 |
63 | 사람 파악 | 타인의 반응을 파악하고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