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경영·사무·금융·보험직 > 광고·조사·상품기획·행사기획 전문가 > 상품기획자
상품기획자

지식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 제공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4.0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3.3 상품 제조 및 공정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관리, 비용에 관한 지식
3.3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3.3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3.1 디자인 밑그림, 제도와 같이 디자인에 필요한 기법 및 도구에 관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9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8 상품 제조 및 공정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관리, 비용에 관한 지식
96 디자인 밑그림, 제도와 같이 디자인에 필요한 기법 및 도구에 관한 지식
90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84 경영 및 행정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지식 수준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수준(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수준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7점 만점)
항목 설명
5.3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3.8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3.7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3.7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3.6 영어 영어를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데 필요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수준(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수준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9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7 상품 제조 및 공정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관리, 비용에 관한 지식
87 디자인 밑그림, 제도와 같이 디자인에 필요한 기법 및 도구에 관한 지식
84 식품생산 식용을 위해 동물이나 식물을 기르고 수확물을 채취하기 위한 기법이나 필요한 장비에 관련된 지식
82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상품기획자’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테마별 찾기

    체험상품기획자

    유치원생 아이를 둔 K씨는 요즘 주말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해요. 주말마다 아이와 함께 농촌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여행을 즐기고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 얼마 전 다녀온 북한강변의 딸기 체험은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밭에서 아이와 함께 딸기를 직접 따서 딸기잼 만들기 체험을 하고 즉석에서 만든 딸기잼을 증정 받았답니다. 가져간 식빵에 새콤달콤한 잼을 발라 먹는 맛은 정말 꿀맛이었다고 해요. 특히 유아용 자전거까지 갖추어 놓아 북한강변을 따라 신나게 자전거를 타고 호젓한 산책도 즐길 수 있었기에 더욱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문화마케터

    문화마케터는 상품으로써의 문화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들은 문화로 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국제의료마케팅전문가

    국제의료마케팅전문가는 이렇게 의료관광 서비스를 해외 환자에게 소개하고,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의료 콘텐츠 마케터다.

    아트토이디렉터

    아트토이디렉터는 작가들이 입체적인 플랫폼토이에 그림을 그리도록 기획하고, 콘셉에 맞게 전시를 기획하거나 브랜드화 하는 일을 맡고 있다. 이들의 일은 평소 잡지나 웹진 등을 보면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자료를 수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생태어메니티전문가

    생태어메니티전문가는 크게 세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농·산·어촌의 어메니티 관련 정책 개발 및 제도적 지원을 하는 연구원이다. 주로 농업진흥청 등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연구직 공무원이거나 지역개발연구소의 연구원으로 근무한다.

    실버로봇서비스기획자

    노인 대상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해 이를 로봇이 대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한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브랜드매니저

    브랜드매니저 (00:02) NA.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수많은 광고를 선보이는 기업들. 그러나 광고는 홍보수단의 일부에 속할뿐 실제로 기업들은 홍보를 위한 보다 더 광범위한 활동, 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렇다면 마케팅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 활동일까? 이번 시간 주인공을 만나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 박수현 / 브랜드매니저 : 안녕하세요. 브랜드매니저 박수현입니다. (00:35) NA. 브랜드매니저란 어떤 직업인가요? Q: 브랜드매니저란? 박수현 / 브랜드매니저 : 지금 기업의 경쟁 ...

    생태어메니티 전문가

    생태어메니티 전문가 (01:00) NA. 남해 다랭이 마을, 함평 나비축제 각종 농촌체험 마을 등 요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기 회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어메니티 자원을 찾아내고 개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 바로 생태어메니티 전문가입니다. (01:26) Q: 생태어메니티전문가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생태어메니티전문가는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회적, 경제적 으로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0...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