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직 및 군인 > 학교 교사 > 특수교육교사
특수교육교사

가치관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가치관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가치관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4.2 이타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4.0 지적 추구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3.9 고용안정 고용이 안정되어 있어서 정년까지 일할 수 있다.
3.7 인정 타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3.1 다양성 업무가 정형화되지 않고 변화가 많다.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가치관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가치관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6 이타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90 타인에 대한 영향 타인에 대해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88 고용안정 고용이 안정되어 있어서 정년까지 일할 수 있다.
70 인정 타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47 신체활동 업무시 신체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

‘특수교육교사’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특수학교교사

    특수학교교사는 특수학교, 일반학교 특수학급, 특수교육지원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선생님 을 말한다. 특수학교 장애학생들이 교과지식과 바른 인성과 품행을 갖도록 지도한다. 특수학교교사는 교과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관한 훈련, 건강관리,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교육 등에도 관여한다. 특수학교교사(특수교사)는 장애가 있어 특수한 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돌보는 교사로, 교과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관한 훈련, 건강관리, 직업을 갖기 ...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