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건설·채굴직 > 건축마감 기능원 > 방수공
방수공

지식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 제공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2.7 건축 및 설계 집, 빌딩, 혹은 도로를 만들고 수리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2.3 안전과 보안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2.3 기계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2.3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2.0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9 건축 및 설계 집, 빌딩, 혹은 도로를 만들고 수리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68 화학 물질의 구성, 구조, 특성, 화학적 변환과정에 관한 지식
56 기계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56 물리 공기, 물, 빛, 열, 전기이론 및 자연현상에 관한 지식
49 공학과 기술 다양한 물건을 만들고 설계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공학적인 원리, 기법, 장비 등을 실제로 적용시키는 지식

지식 수준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수준(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수준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7점 만점)
항목 설명
3.3 건축 및 설계 집, 빌딩, 혹은 도로를 만들고 수리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2.9 안전과 보안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2.9 기계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2.8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2.2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수준(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수준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100 건축 및 설계 집, 빌딩, 혹은 도로를 만들고 수리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73 화학 물질의 구성, 구조, 특성, 화학적 변환과정에 관한 지식
72 기계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68 안전과 보안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58 물리 공기, 물, 빛, 열, 전기이론 및 자연현상에 관한 지식

‘방수공’ 더 알아보기

  • 한국직업전망

    건축목공 및 한식목공

    건축목공은 하는 일에 따라 내장목공, 창호목공, 목조주택건립원, 형틀목공 등으로 구분된다. 내장목공(인테리어목공)은 주로 건물 내부에 관계된 목공사를 담당한다. 목재를 가공 및 성형하여 마루나 천정, 칸막이, 목(木)장식품 등을 제작하는 일을 한다. 창호목공은 목재를 가공 및 성형하여 문, 창호 등을 조립하여 건축물에 설치하는 일을 한다. 목조주택건립원은 목조주택 건립을 위해 가공된 목부재를 사용하여 벽, 기둥, 토대, 트러스, 지붕 등의 목구조를 시공한다. 전통한식기법으로 ...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