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3.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7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2.7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2.6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2.2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8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8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71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57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53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2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4.0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2.8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2.6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2.0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5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7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67 | 심리 | 사람들의 행동, 성격, 흥미, 동기 등에 관한 지식 |
48 | 인사 | 채용, 훈련, 급여, 노사관계와 같은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지식 |
46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한국직업전망
행사도우미라고도 불리는 홍보도우미는 레이싱경기장이나 모터쇼, 신차발표회 등의 전시장에서 활동하는 레이싱모델, 각종 행사장에서 사회를 보며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는 내레이터모델(컴패 니언모델), 신규매장 오픈 시 춤과 노래를 통해 매장오픈을 알리는 댄스도우미, 기념식이나 전시 행사 등에서 행사진행을 돕는 의전도우미, 백화점이나 마트 등에서 판촉활동을 하는 판촉도우미, 모델하우스에서 아파트나 건물의 설명을 담당하는 모델하우스도우미 등이 있다. 한 분야에서만 전문으로 활동하지 않고 고...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