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판매 종사자 > 온라인판매원
온라인판매원

지식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 제공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4.2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4.0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3.4 상담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3.1 의사소통과 미디어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3.0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9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5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93 상담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88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87 경제와 회계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지식 수준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수준(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 수준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7점 만점)
항목 설명
5.0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5.0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4.0 상담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3.7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3.7 사무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지식 관련 항목별 수준을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수준(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지식수준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99 영업과 마케팅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95 고객서비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92 상담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91 경제와 회계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86 통신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