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업무환경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실내 근무 | 실내에서 근무하는 빈도 |
4.7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전화, 대면, 전자메일 등으로 접촉하는 빈도 |
4.7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
4.4 | 전화 대화하기 |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
3.9 | 다른 사람과 신체적 접촉 | 업무 수행 시 다른 사람들과 신체적으로 거리 정도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1 | 다른 사람과 신체적 접촉 | 업무 수행 시 다른 사람들과 신체적으로 거리 정도 |
88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
82 | 건강 및 안전에 대한 책임 | 함께 근무하는 사람의 건강 및 안전에 대한 책임 |
80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전화, 대면, 전자메일 등으로 접촉하는 빈도 |
80 | 반복적인 신체행동, 정신적 활동 |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신체적 행동이나 정신적 활동의 중요성 |
한국직업전망
특수학교교사는 특수학교, 일반학교 특수학급, 특수교육지원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선생님 을 말한다. 특수학교 장애학생들이 교과지식과 바른 인성과 품행을 갖도록 지도한다. 특수학교교사는 교과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관한 훈련, 건강관리,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교육 등에도 관여한다. 특수학교교사(특수교사)는 장애가 있어 특수한 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돌보는 교사로, 교과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관한 훈련, 건강관리, 직업을 갖기 ...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