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업무환경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실내 근무 | 실내에서 근무하는 빈도 |
4.8 | 전화 대화하기 |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
4.2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전화, 대면, 전자메일 등으로 접촉하는 빈도 |
4.1 | 앉아서 근무 | 앉아서 근무하는 빈도 |
4.0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4 |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 | 불쾌하거나, 화나거나, 혹은 무례한 사람을 대하는 빈도 |
90 | 주말 및 공휴일 근무 | 주말 및 공휴일 출근 빈도 |
84 | 전화 대화하기 |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
79 | 공문, 문서 주고받기 | 업무 수행하면서 공문이나 문서를 주고받는 정도 |
77 | 외부 고객 대하기 | 외부 고객 혹은 민원인을 대하는 것의 중요성 |
한국직업전망
무역사무원은 해외 수출입 계약거래 등 무역 사무 전반에 관한 업무를 처리한다. 주로 무역 절차의 흐름을 파악하여 수출입 거래에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정리하고, 계약상 필요한 서류 등을 작성하며 거래에 필요한 데이터나 정보를 정리한다. 무역사무원은 수출 시 수출 대상기업과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계약내용(거래금액, 수출 수량, 단가, 수송수단, 납기, 보험, 결제방법 등)을 계약서의 형식이나 법규에 따라 문서로 작성 한다. 수입을 할 때에도 수출과 마찬가지로 수입대금의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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