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6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3.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5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3.3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2.9 | 영어 | 영어를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데 필요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93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89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8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0 | 영어 | 영어를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데 필요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5.3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4.4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4.0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3.9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3.2 | 영어 | 영어를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데 필요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9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87 | 의사소통과 미디어 | 말, 글, 그림 등을 이메일이나 방송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것에 관한 지식 |
8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4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79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테마별 찾기
요즘 온라인 쇼핑몰이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SAM’이라는 단어를 봤을 거예요. SAM은 Search Advertising Marketing의 약자로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검색광고마케팅을 의미하는데요,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해 상품을 구입하게 만드는 것을 말해요. 우리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인터넷에는 이미 그 상품을 사용해본 사람부터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 등 많은 정보가 있어요. 검색을 하고 결...
요즘 온라인 쇼핑몰이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SAM’이라는 단어를 봤을 거예요. SAM은 Search Advertising Marketing의 약자로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검색광고마케팅을 의미하는데요,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해 상품을 구입하게 만드는 것을 말해요. 우리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인터넷에는 이미 그 상품을 사용해본 사람부터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 등 많은 정보가 있어요. 검색을 하고 결...
며칠 전 내 페친이 A 화장품 제품의 글을 공유해왔어요. 내용이 괜찮고 평도 좋아서 ‘좋아요’를 눌렀죠. 살까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자주 가던 파워블로거도 그 상품을 쓴다고 하네요. 가격도 좋고 상품 후기도 만족스럽고.... 이거 꽤 솔짓해지는데요, 근데 이런 것도 마케팅일까요? 우리는 광고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어요. TV에도 길거리에도 온통 무수한 광고들로 넘쳐나죠. 그런데 꼭 거창하게 제작한 광고만이 효과적인 건 아니에요. 오히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우리 이웃의 입소문을 듣게 되었을 때 제품에 대해 ...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