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0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3.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8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3.8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3.6 | 인사 | 채용, 훈련, 급여, 노사관계와 같은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100 | 인사 | 채용, 훈련, 급여, 노사관계와 같은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지식 |
100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98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98 | 사회와 인류 | 집단행동, 사회적 영향, 인류의 기원 및 이동, 인종, 문화에 관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5.0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4.7 | 영업과 마케팅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촉진을 하는 것에 관한 지식(마케팅 전략, 상품의 전시와 판매기법, 영업관리 등) |
4.7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4.6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4.5 | 인사 | 채용, 훈련, 급여, 노사관계와 같은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인사 | 채용, 훈련, 급여, 노사관계와 같은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지식 |
100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99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99 | 철학과 신학 |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철학과 종교에 관한 지식 |
98 | 상품 제조 및 공정 |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관리, 비용에 관한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