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성취 프로그램

고용복지정책 구직자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

제12기

2013.11.13

작성자

이**

참여정보

회차 : 2013년110차 기관 : 부산북부고용센터 기간 : 2013.11.05 ~ 2013.11.08

▶ 다시 일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고 직업에 대한 부분뿐만이 아니라 잃어버렸던 내 자신을 되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신감도, 자존감도 UP 되었어요. 
최고로 좋은 강사님과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 행복했고, 4일이라는 시간이 지난 4개월, 아니 4년보다도 더 값졌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잃어버린 마음들이 드디어 제자리를 찾은 것 같아요.
행복한 사람으로 돌아올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신의 장점 찾기 등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다시 한번 가다듬을 수 있는 시간 이였고 특히,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으면서 새로운 지식을 갖게 되고 ‘이런 점을 배워야하겠다.’, ‘이런점 을 내가 고쳐야하겠다.’ 라고 느낀바가 큰 수업 이였습니다.
처음엔 낯선 환경에서 부끄럽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해서 힘든 점이 있었지만 밝은 분위기에서 잘 진행해 주신 강사님께도 감사하고 함께 참여한 우리 교육생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주변에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친구, 후배들에게도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 첫날 왔을 때에는 엄청 서먹서먹하고 초등학교 같이 실습하고 발표하는 게 저의 성격으론 많이 부끄럽고 틀릴까봐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둘째 날, 셋째 날이 되어갈수록 많이는 아니지만 자신감이 조금 생겼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면 길었던 4일 동안 좋은 선생님과 여러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기뻤던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추억을 가져가게 되어서 정말 고맙습니다.

▶ 생각지 못한 상식, 생각, 교육, 모든 것을 배워갑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부정적이었던 생각이 많이 긍정적으로 바뀌어 진 것 같습니다.
특히, 내 자신을 바라봄에 있어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함께 한 수료생과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자신 찬 모습으로 꼭 취업해서 보답하길 원합니다.

▶ 취업이 안돼서 스스로에게 많이 자신감이 없고 힘들었는데 성취프로그램을 통해 내 존재가치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사실 회의적인 생각도 잠시 했었지만 저와 같은 처지의 다른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니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더 없이 소중한 기회였고 프로그램 진행자님 및 함께 참여한 모든 분 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모두들 원하는바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힘냅시다.
성취프로그램 활동지에 오타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빨리 시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친구의 권유로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엔 이게 뭔가?, 뭐하는 거지?란 생각도 들고 어색하고 그랬지만 진행을 하면 할수록 좋은 정보와 많은 배움거리를 통해서 자신감도 생기고 좋은 시너지효과를 받았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되어서 많은 분들이 챔여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프로그램참여로 인하여 다양한 직종의 구직인을 만날 수 있었고 구직 시 갖추어야할 기본적 사항을 확실히 숙지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짧은 인연으로 이렇게 만나게 되어 반가웠어요.
처음 프로그램에 참여 했을때는 젊은 세대에게는 필요한 과정이지만 우리에게는 조금 힘들고 어려웠어요.
끝까지 용기 내어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감사해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겠지만 넓은 마음과 포옹력으로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랄께요.
수고하셨습니다.

▶ 처음엔 성취프로그램을 제안 받고 대체 어떤 프로그램인지 막연한 궁금증 또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부터 ‘아~ 이거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구나’라고 많이 느꼈습니다.
처음에 회사 입사할 때 쓴 저의 이력서가 정말 말도 안 되게 형편이 없었던 것을 사뭇 알게 되었고 다시 도전자의 입장으로 취업을 하려고 할 때 많은 것을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1시간 전 친구와 통화하면서 괜찮은 프로그램이었다고 제가 소개해주었는데 늘어나는 명성만큼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었으면 합니다.

▶ 처음에는 그냥 듣는 강의 인줄 알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참가하는 동안에 처음에는 익숙하지도 않고 낯설었지만 여러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알지 못했던 나의반성,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험하지 못한 분야의 체계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취업을 하는 과정, 잘 알 수 있게 되어서 4일 동안의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 보고 듣는거 보다는 직접 활동하면서 수업을 하니 도움이 더 되는거 같고 좋은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상담을 받는 분들의 연령대를 나누어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분야에 맞게 교육을 받고 싶습니다.

다음글

제11기
담당부서 : 고용센터
문의 : 국번없이 1350(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