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성취 프로그램

고용복지정책 구직자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

제6기

2013.06.25

작성자

김**

참여정보

회차 : 2013년006차 기관 : 부산북부고용센터 기간 : 2013.06.18 ~ 2013.06.21

▶ 안녕하세요. 저는 성취프로그램 6기 수료자 김윤숙입니다. 처음엔 반신반의 한 마음으로 안일한 마음으로 의기소침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참여하였습니다. 그런데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일목요연한 프로그램을 참여해 가면서 김채원 선생님의 프로그램 진행과 그 진행을 위해서 준비하여 주신 스크린 영상 준비물이나 수료자 한명 한명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름표 및 다과 필기도구 등을 준비하여 주심에 너무 감사드리고 감사드립니다. 전, 2007년도에 이 프로그램을 광주에서 접해 본 후 2번째 접해보는 거지만 그때보다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가져가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4일차에 모의면접이지만 나의 면접하는 모습과 다른 수료자의 면접 준비하는 모습 이라든지 면접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긍정적인 피드백을 해주고 받음으로써 자극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일 좋았던 점은 무료하였던 제 삶에 새로운 자극이 되었고 나와 다른 이들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삶의 활력적인 모습과 또 다른 하나의 인재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여기서 끝이 아닌 꾸준한 저의 삶의 활력소가 되기를 바라고 더욱더 제 삶에 끊임없는 움직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선생님의 배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준비하여 주심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던져 주시고 내가 해야 될 부분까지 놓치지 않으시며 챙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른 이에게도 알려주고 원한다면 성심성의껏 답해주고 싶습니다. 

▶ 처음 시작은 이런 프로그램이 나에게 얼마나 영향을 줄까? 라는 의문점과 두려움에 시작했습니다. 하루하루 수업을 통해 이런 부분이 있구나! 모르는 부분을 터득하게 되었고 특히 이력서 작성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갑니다. 타지에서 혼자 생활하다보니 아는 사람이 없어 외로움도 있었는데 함께 수업하는 좋은 동기들도 만나서 기쁩니다. 단순히 수업만 듣고 쓰고 가는 게 아니라 함께 하는 단체 활동을 통해서 좀 더 활동적인 수업을 들어서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생 접할 수 없었던 것을 배우고 익혀나가며 세상엔 무궁무진한 일들이 있다는 걸 느낍니다. 주위사람만 챙기고 신경 쓰기 바빴던 내 자신을 스스로 생각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평생 직업을 시작하기 위해 이곳에 왔고 그 첫 스타트를 끊은 것이 바로 성취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아마 제 직업이 끝나기 전까진 잊혀 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항상 단점으로 가득한 내 자신이라 생각하고 믿었는데 이젠 조금 더 조금씩 많이 장점을 찾고 만들어서 이 세상 누구보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신 김채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시설 최고!
 
▶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 볼 수 있는 기회, 구직에 필요한 요소들의 재정립, 자신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혜안, 장.단점을 자신에게 이롭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한 방편 제시.

▶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 작성하는 방법을 통해 어떻게 쓰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재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을 알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 처음엔 내가 왜 이걸 해야 하나 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나는 다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씩 내가 알지 못하는 것, 구직자의 입장만이 아닌 구인자의 입장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 하다 보니 시야나 생각 하는 게 더 넓어진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 한 것 같구요.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구인자 뿐 아니라 현 직장인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 막연히 이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보다 구체적으로 어떤 근로자가 되겠다고 정리되는 시간 이었다. 나에게 있는 능력들을 취업에 맞게 직종에 맞게 어필하는 방법도 배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함께 수강한 분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서로의 좋은 점을 함께 알아가고 격려를 해줘서 마음의 위안이 되었다.

▶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서로 알아가고 배우며 좋은 시간들 이었습니다. 또 면접 준비와 모의 면접을 통해 제가 고쳐야 할 점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장점과 조별 모둠활동을 통해 협동심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꼭 좋은 곳에 취업할게요. 이렇게 새로운 사람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단기간의 프로그램이라 그리 큰 기대감 없이 첫날 강의실에 온 순간, 생각지도 못한 준비된 나의 이름표와 여러 과제. 맛있는 과자와 차를 보며 너무 놀랍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내 자신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나’라는 사람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할 수 있었고 나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짧은 시간이 믿기지 않을 만큼 더 금방 친해진 이유는 솔직하고 진솔 되게 서로의 마음을 표현새서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모두들 앞으로 좋은 일들이 일나 날 것 같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 덕분에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세요. 고맙습니다. 이번이 마지막이 아니라 시작이라 생각하고 새로운 인연을 계속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채원 선생님 진짜 동안이시고 매력적이세요.^^

▶ 감사합니다. 짧은 기간 이었지만 유익하였습니다.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내 자신이 내 생각보다 훨씬 유능한 사람이라는 자신감을 얻고 갑니다. 이력서나 자기 소개서 작성법, 면접 보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듣고 참여하게 된 것이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으로 고민 중인 지인이 있다면 ‘성취프로그램’을 꼭 권유하고 싶습니다.

▶ 여전히 미흡하지만 방법을 알게 되었고, 감사드립니다. 나머지는 자신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글

제7기

다음글

제5기
담당부서 : 고용센터
문의 : 국번없이 1350(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