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성취 프로그램

고용복지정책 구직자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

제10기

2012.09.20

작성자

성**

참여정보

회차 : 2012년011차 기관 : 부산북부고용센터 기간 : 2012.09.11 ~ 2012.09.14

▶ 일방적인 강의 듣기가 아닌 직접참여하고 쓰고 말로 내뱉어보면서 마음속으로 그려보던 것들이 형상화 되는 기분입니다.
집에서 혼자 고민할 때와는 달리 같은 교육생들끼리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나 혼자만 힘든 게 아니구나, 다른 사람들도 똑 같구나 하는 것을 느끼면서 힘이 났습니다. 
구인자, 구직자, 면접관, 도우미 역할 등 다양한 역할경험을 통해 내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명확해졌습니다.
강사님 역시 노련하고 침착한 진행으로 잘 유도해 주시며 적절하고 핵심을 짚어주시는 적절한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전문가다운 면모가 보여 멋있으셨습니다. 
앞으로도 고용센터의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움 받고 싶고 성장의 발판으로 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나 자신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인상은 어떤지 내가 좋아하는 게 무언지 하고 싶은게 무언지 이런 것들이 장단점들을 보완해주며 나의 취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요령 등) 알게 해주고 도움이 되어주었습니다.
모든 부분엔 적당히, 대충이라는 단어는 나 자신을 작게 만들었고 자신감을 떨어뜨렸었는데 배움을 통해 잘 할 수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분에게도 적극 권하겠습니다.^^)

▶ 실직하고 의기소침해 있던 나에게 많은 자신감과 희망을 주었던 것 같다. 많은 활동에 참여하면서 낯가리고 수동적이었던 내가 능동적으로 바뀌었다.
막연히 참여했던 성취프로그램. 내 인생의 또 한번의 도약을 준 계기가 될 것같다.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
그리고 참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강사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감사합니다.”

▶ 막연히 시작했는데 4일이 지난 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실 센터직원의 권유로 집단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4일을 어떻게 보내지?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4일이 지난 후 지금은 너무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지금껏 제가 생각하던 틀을 벗어던질 수 있는 좋은기회 였구요. 많은 사람들 앞에 서면 참 부끄럽고 떨리지만 여러 연령대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어 생각의 전환도 배워갑니다.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습니다. 
선생님! 4일 내내 수고 많으셨구요. 우리 모두 파이팅해서 좋은 자격증따고 좋은 곳에서 일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처음에는 그냥 모여서 진행하시는 분의 말씀만 듣고 말겠거니 했지만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누고 하면서 좀 더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잘 알게 되었고 저에게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이라는 것들이 거의 생소하다 싶은면이 있었지만 프로그램을 통해서 잘 배워갑니다.
그동안 참 감사했습니다.

▶여기 다니기 전엔 내 마음대로 이력서 쓰고 자기소개서도 양식대로 대충 썼는데 여기 와서 배워보니 내가 구직자라면 나 같은사람 뽑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기 와서 배운 것도 많고 제일 중요한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공부한다는 것이 정말 본받을 점이었습니다. 
여기서 많은 것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취프로그램 참여 후 성취감을 맛보고 갑니다. 하루 6시간. 지루하지 않을까.. 졸면 어쩌지 걱정만 했는데, 재미있고 꽉 찬 알맹이만 들어있어 참가 안했다면 후회했을 것 같아요. 
커피. 차와 사탕, 과자까지 세심한 배려에 감사드려요.
김채원 선생님 고맙습니다.

▶ 사회에 자심감 있게 한 발자욱을 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실무”에 도움이 되고 “실용적”인 교육이 되었습니다.
샘~ 감사합니다.

▶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겠다.
자신감이 생긴다.
긍적적 사고로 변한 것 같다.
언제든지, 자기관리를 해야겠다.
준비된 사람으로..

▶ 이력서를 기본 틀에 맞춰서 쓰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것 또한 기술이 필요하다는 걸 배우면서 앞으로 구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성취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제일먼저 느낀 게 자신감회복이 된 것 같습니다.

▶ 짧은 4일간이지만 결코 작지 않은 일정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스킬을 앞으로도 적극 활용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정다감한 강사님과 많은 동료들 덕분에 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참여하는 수업이라서 시간가는 줄 몰랐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참여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이 매우 짜임새가 있고 즐거웠던 4일 이었던 것 같습니다.

▶ 살아오면서 나 자신을 구체적으로 표현해보고 좀 쑥스럽기도 했는데 점점 익숙해져 많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제 자신에 대해 한번 더 재정립해보는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여기모인 모든 분들과 선생님 모두 재미있었고 뜻있는 시간 이였습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실질적으로 사회에 나갔을 때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력서‧작성법 같은 실질적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4일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전에 일자리는 학교선생님들이 도와주셔서 틀에 박힌 양식대로 쓰고 제출해도 되어서 학교졸업 후 직장퇴사 후 이력서준비하려다가 막막했는데 키워드 찾기도 수월하게 쓸 수 있을 것 같고 면접해봄으로서 면접 때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하고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제동생도 성인이 될 날이 멀지않았는데 동생전공상 졸업 후 바로 아카데미수료를 하러갔다가 취직을 해야 하는데 그때 도움을 줄수 있을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첫날 교육을 받고나서 왜 이런 교육을 받아야 되나?. 정말 필요한 교육인가? 라는 의구심이 많이 들었는데 교육을 받아볼수록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구나.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이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힘들게 받은 만큼 얻어가는 것도 많네요.

▶ 채원님의 미모가 넘 좋았습니다.

이전글

제11기

다음글

제9기
담당부서 : 고용센터
문의 : 국번없이 1350(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