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성취 프로그램

고용복지정책 구직자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

제6기

2012.06.26

작성자

이**

참여정보

회차 : 2012년006차 기관 : 부산북부고용센터 기간 : 2012.06.19 ~ 2012.06.22

▶ 항상 숨으려고만 피하려고만 했던 제게 지금 저의 문제점, 현실을 직시하게 하는 수업 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자신 없어서 발표조차 다른 사람에게 미루었던 제가 거짓말같이 4일차에는 4명이나 되는 면접관 앞에서 모의면접까지 볼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면 무심코 흘려보냈을 것 같은 4일이 제 인생에 얼마나 소중하고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인지 새삼느꼈습니다.
지금 취업준비생들, 컴퓨터 앞에만 앉아 구직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론이아니라 직접 말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처음 교육을 신청할 때에는 정부(노동부)에서 실시하는 교육이 뭐 그렇고 그렇겠지 하고 별기대도 하지 않고 교육에 들어왔지만 일단 교육을 받고 보니 깜짝 놀랄 정도로 교육프로그램도 잘 짜여져 있고(아주 독창적이고 실용적이라고 생각함) 교육재료도 충실히 마련되었으며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김채원님) 역시 매우 훌륭한 진행솜씨를 보여 모든 것이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유익하고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자기소개서를 적는 것에 대한 막막함이 해소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여수업에 참가한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피드백) 나의 모자란 부분들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취업에 필요한 면접, 이력서는 기본인데도 새삼 모르는 것, 알게 된 사실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취업 때문에 나름 혼자만의 고민이라 생각했는데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면접 동영상후 하나하나 짚어주시고 말씀해주신 강사님 너무 
수고가 많으셨어요~
앞으로 취업준비 할 때 훨씬 더 힘내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신감 부족이였던 자신을 고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이제껏 혼자서 판단내리고 준비해야했던 이력서나 면접형태에 대해서 확실히 배워서 좋았구요. 
선생님이 활기차게 기운 넘치셔서 좋은 기운을 받은 거 같아요.
여로모로 감사합니다.^^

▶ 낯선 사람과 모여서 토론, 의견, 협의하는 가정에서 대인관계가 형성되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상식과 지식에서 그릇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 보완하게 된 계기가 된듯합니다.
프로그램의 연장선에서 취업과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장학습이나 견습도 포함한다면 좀 더 현실적이고 실속 있을 것 같습니다.

▶ 취업관련 스킬들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과 함께 노력한다는 점에서 실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나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았습니다. 앞으로 해야할 일도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부족한 부분이 뭔지 도움도 많이 받았고 저에 대해 다시 한번 돌이켜 보는 교육이었습니다. 실망에 빠질 뻔했는데 용기를 얻어서 나갑니다.
수고하셨고, 감사했습니다.!

▶ 이력서 쓰는 법, 면접 잘 보는 방법 등 구직자가 정말 필요한게 무엇인지 알고,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력서나 면접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예전엔 대충적어 내었던 기분이 든다. 앞으로는 프로그램에 배운 방식을 잘 활용해야겠다.

▶ 처음 참여할 땐 진로상담이나 흥미, 관심분야쪽으로 진행할 줄 알았는데 실전에서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위주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된 거 같아요. 
다과도 잘 비치되어 있어서 입이 심심하지 않았구, 에어컨도 시원했습니다. 
비슷한 고민의 사람들이 모여 있다 보니 서로 잘 이해해주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많은걸 배우고 갑니다.

▶ 잘된 이력서, 키포인트, 잘 할수있다는 자신감, 면접이 조금 힘들었는데 자기소개 잘 할수있을 것 같습니다. 알려진 네트워크보다 인적네트워크로 취업한 경험이 80%인 것 같습니다.

▶ 전에 CAP+ 활동을 해보아서 낯설지가 않았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다양한 대화와 사고를 교류할 수 있었으며 구직, 취업활동에 상당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서 너무 좋았다.

▶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력서 쓰기, 자기소개서 쓰기, 경력기술서 쓰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나도 그렇게 프로그램에서 배운 대로 써서 취업될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끝나닌깐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좋은 추억으로 남겠죠? ㅎ

이전글

제7기

다음글

제5기
담당부서 : 고용센터
문의 : 국번없이 1350(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