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정보 테마별 시간선택제일자리
일과 삶의 균형

"시간선택제 일자리"란 근로자의 필요에 따라 전일제 근로자보다
짧게 일하면서 근로조건 등에 차별이 없는 일자리입니다.

시간선택제 쏙쏙노하우 다운로드('15. 2월) 전환형 시간선택제 운영
메뉴얼('15. 9월)
지원금 신청 가이드북
('17. 6월)

[엠게임이엔티] 90살까지 일하고 싶은 직장, 시간선택제가 찾아줬어요

2014.01.07

첨부파일

조회수

962


{점진적 은퇴 사례}

90살까지 일하고 싶은 직장, 시간선택제가 찾아줬어요




엠게임이엔티 ECC팀 애니메이터 주희영(52)사진

나는 50대 애니메이터이다



“온라인의 ‘온’자도 모르는 컴맹이었는데, 이렇게 컴퓨터로 플래시 작업을 하고 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부산 해운대구 센텀서로 KNN타워 26층에서 만난 주희영 씨는 애니메이터이다. 엠게임이엔티에서 신규 직무로 창출한 ECC팀은 전자출판, 애플리케이션 등 은퇴 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승주 씨는 전자출판에 필요한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2013년 9월 엠게임이엔티 ECC팀에서 일하기 전까지 희영 씨의 직업은 ‘식품분석관’이었다. 두 아들이 모두 취업을 하고 나니 어느새 찾아온 우울감에 한동안 힘들었다는 승주 씨는 엠게임이엔티의 문을 노크하게 되었다.

“채용공고에서 저처럼 50대 베이비부머 세대들만 뽑는다고 했거든요. 처음에 반신반의하다가 아는 동생이 함께 하자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실버 세대 콘텐츠 구축에 앞장서고 싶다



엠게임이엔티는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위한 신규 사업 부서로 전자출판 (ECC)팀을 만들고 실버 세대 콘텐츠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ECC팀은 은퇴 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어린 나이는 40살이다.

“제 나이가 52살인데요, 팀에서 나이가 가장 많은 축에 속하지만 대부분 동기들 나이가 40대, 50대라서 쑥스럽지는 않아요. 우리 팀이 향후 은퇴 세대들에게 많이 귀감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루 4시간만 일해도 되지만 빨리 일을 배우고 싶어 회사에 나가 열심히 컴퓨터 공부를 한다는 희영 씨는 90세까지 더 나이를 들어서도 전문직을 갖고 싶다. 내 삶의 주인공으로 우뚝 서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도전하는 그녀에게 밝은 희망을 보았다.






엠게임이엔티 신사업전략부 강기호

“회사에서도 이분들에게 거는 기대가 큽니다. 실버 세대를 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상품을 개발하는데 이분들도 총력을 기울이고 계세요. 이분들이 더욱 성장해 전문인이 되면 회사도 지금보다 더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주희영씨의 하루-6시~10시(아침식사 준비, 출근) 10시~13시(근무), 13시~17시(컴퓨터 공부, 장보기) 17시~20시(저녁식사 준비, tv시청) 20시~취침전(가사, 자기계발), 주희영씨의 시간선택제 근로 사례는 점진적 은퇴형, 2013년 9월 ECC팀 애니메이터 업무(오전 10시~오후5시 탄련적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