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상황, 영업환경의 변화, 경쟁사의 정보, 지점의 영업실적 등을 수집·분석하여 지점영업전략을 수립한다. 수립된 영업전략에 따라 영업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한다. 정기적으로 각 지점별 영업활동을 분석하고 평가한다. 지점별 영업인력을 기획하고 운용한다. 각 영업점별 목표, 지점장의 목표, 영업직원의 목표를 관리하고 평가한다. 영업지원 캠페인 활동, 지점 및 직원의 포상제도 등을 시행하고 관리한다. 지점장회의를 주관한다. 지점에서 수행할 새로운 사업 및 새로운 금융상품의 개발, 도입을 결정하고 영업이 가능하도록 제반 지원활동을 수행한다. 영업점 관련 제도를 개발·변경·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