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상담하여 고객의 요구사항, 제공할 서비스의 종류와 목적을 파악한다. 협력업체, 해외지사, 각종 서비스정보 등 준비된 자원을 활용하여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를 기획한다. 국내외 출장준비, 비즈니스 미팅, 워크숍, 고객의전, 여행, 골프, 이벤트, 공연, 쇼핑 등 정형화된 서비스(협력업체 및 사전에 준비된 정보가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요구하는 특별한 서비스에 대한 수행방법을 개별적으로 고안한다. 기획안을 작성하여 고객에게 검토를 받고 예산, 서비스의 추가 및 삭제 등을 협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다. 서비스 수행일정에 따라 고객 및 서비스제공자(해외지사, 협력사 등)와 연락을 유지하면서 서비스 품질과 고객의 만족도를 관리하고 문제발생 시 대응한다. 서비스가 종료되면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고객과의 관계유지에 필요한 활동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