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피오피(POP)디자이너

직무개요

구매시점광고(POP:Point of Purchase Advertising)를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수행직무

광고주로부터 주문이 들어오면 광고물의 목적, 개념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광고문안, 색상, 광고형태 등을 구상한다. 각종 도안집이나 사진첩 등을 참조하여 아이디어를 얻는다. 도안작업을 시작으로 컬러링, 레이아웃, 칠작업 등 다양한 기법을 이용하여 제작한다. 완성된 광고물을 광고주에게 전달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종합)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정밀작업)
  • 작업강도 : 보통 작업
  • 육체활동 : 웅크림
    손사용
    시각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구매시점광고제작원, POP제작원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4154]시각 디자이너
  • 표준직업분류 : [2854]시각 디자이너
  • 표준산업분류 : [M732]전문 디자인업
  • 조사연도 : 2012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