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면담하여 옥외광고물의 형태와 광고의 목적 등을 협의한다. 현장 조사를 통해 주변 건물 및 건물의 현황, 주변 간판, 설치할 위치, 높이, 크기, 부착방법 등을 파악한다. 설치형태(옥탑광고, 옥상광고, 벽면광고, 야립광고 등), 네온(점멸 네온, 단순 네온, 파노라마 네온 등) 및 조명장치 사용 여부, 간판에 사용될 문구, 업종, 광고목표, 광고물 관련 규정 및 인허가 관련 사항, 주변 경관, 가시성, 시인성, 색채, 게시시간, 전기사용방식, 재료, 광고효과, 제작비용,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각종 도안도구 및 컴퓨터 그래픽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디자인 시안을 제작한다. 고객 또는 다른 디자이너와 회의를 통해 시안을 검토하고 수정하여 완성한다. 제작 및 설치 실무자와 사용재료, 제작기법, 부착방법 등을 협의하고 현장에서 설치를 감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