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혹은 자사의 대외홍보를 위해 홍보물, 매체, 비용 등의 제반 사항을 분석하고 기획한다.
수행직무
홍보의 목적, 대상, 전개방법, 비용 등이 담긴 홍보기획서를 작성하여 홍보계획을 수립한다. 홍보계획에 따라 사내 화보제작팀, 영상제작팀, 미디어관리팀, 마케팅팀 등과 상의하여 기업소개 자료, 언론보도 자료, 영상홍보물 제작, 미디어 광고지면 구매, 방송인터뷰 및 간담회 등을 기획한다. 기획된 내용들이 실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며 실행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관련 부서와 함께 기획서를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협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