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에서 취급하는 각종 금융상품의 판매전략을 수립한다. 시장 및 경쟁사의 동향을 파악한다. 자사의 중점추진상품을 선정한다. 금융상품 및 중점추진상품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보급한다. 금융상품의 리밸런싱(Rebalancing:자산배분 비중을 유지하는 것) 업무를 수행한다. 기존의 판매상품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책을 수립한다. 집합투자상품, 복합금융상품, 파생 관련 상품을 기획 및 개발하고 대내외 상품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상품관리, 손익관리, 위험관리, 성과분석, 성과평가, 사후관리, 제도 도입·변경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온라인상품에 대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컨텐츠 기획, 프로모션, 사후관리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