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기업 및 공공 조직의 최고경영자, 임원, 중간관리자 등 조직의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리더십, 직무 성과, 조직 문화, 전략, 직무 역량 등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조직(기업/기관)의 운영과 성과에 영향을 주는 비즈니스 이슈에 초점을 두고 코칭 기법(관찰, 질문, 경청, 인정과 지지, 피드백, 메시징 등)을 활용하여 코칭한다.
수행직무
고객 기관에게 코칭 범위, 기간, 방법, 규모, 비용 등을 포함한 제안을 한다. 제안 내용을 토대로 고객 기관과 협의하여 계약을 체결한다. 코칭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의 진단 및 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코칭 이슈를 도출한다. 코칭 이슈를 기초로 코칭에 대한 동의를 구하고, 코칭 주제, 목표, 다회기 일정 등을 합의한다. 관찰, 질문, 경청, 인정과 지지, 피드백, 메시징 등의 코칭 기술 및 도구를 활용하여 코칭 주제에 대한 고객의 관점 전환 및 통찰을 끌어낸다. 관점 전환 및 통찰을 기반으로 실행 계획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고객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후원 환경을 조성한다. 고객의 실행을 촉진하기 위하여 매회기 사이에 Remind Call 등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실행 결과를 점검하고 성찰하도록 돕는다. 코칭 목표 달성 정도를 점검하여 향후 코칭에 반영하도록 지원한다. 코칭을 진행하는 동안 코칭 과정과 코칭 성과를 관리한다. 사후 진단 및 인터뷰 등을 통하여 코칭 성과를 측정한다. 고객의 코칭 성과 보고서 작성을 돕는다. 고객과 협의하여 이해관계자와 공유한다. 후속 코칭 지원 여부를 논의한다. 이 모든 과정을 코치 윤리 규정에 따라 시행한다.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필요한 학습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