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 및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수행직무
클라우드 서비스의 다양한 문제 및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한 트러블 슈팅 업무로서 클라우드 환경의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보안 등 인프라 구성 및 설치, 이중화를 비롯하여 API, Data, 메일, 비즈니스 업무도구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여 지원하며 장애 발생 시 이를 대응하고 처리한다.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이슈, 제안사항 등을 내부 유관부서에 제공하고 협업하여 고객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술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고객지원 관련 프로세스 및 고객을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