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클라우드기술지원엔지니어

직무개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 및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수행직무

클라우드 서비스의 다양한 문제 및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한 트러블 슈팅 업무로서 클라우드 환경의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보안 등 인프라 구성 및 설치, 이중화를 비롯하여 API, Data, 메일, 비즈니스 업무도구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여 지원하며 장애 발생 시 이를 대응하고 처리한다.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이슈, 제안사항 등을 내부 유관부서에 제공하고 협업하여 고객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술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고객지원 관련 프로세스 및 고객을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개선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1343]정보시스템 운영자
  • 표준직업분류 : [2241]정보 시스템 운영자
  • 표준산업분류 : [J582]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조사연도 : 2024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