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서버 컴퓨터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게임서버시스템을 설계하고 네트워크프로그램 및 서버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한다.
수행직무
게임기획을 바탕으로 유무선네트워크로 연동하는 게임의 서버시스템을 구상하고 서버시스템 구현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분석한다. 분석한 내용에 따라 서버시스템 구조를 설계한다. TCP/IP, UDP통신 등 데이터통신을 통해 프로세스 간 네트워크통신을 구현한다. 서버와 DB,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전송구조를 설계하고 알고리즘을 작성한다. 작성한 알고리즘에 따라 게임서버리포팅 및 패치프로그램을 작성한다. 게임서버 테스트환경을 구축하고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여 튜닝하고 최종 서버응용 프로그램코드를 완성하여 게임서버 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