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환경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9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전화, 대면, 전자메일 등으로 접촉하는 빈도 |
4.9 | 전화 대화하기 | 업무 수행하면서 전화로 대화하는 정도 |
4.8 | 실내 근무 | 실내에서 근무하는 빈도 |
4.8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업무 수행하면서 사람들과 접촉(전화, 대면, 메신저 등) 정도 |
4.6 | 외부 고객 대하기 | 외부 고객 혹은 민원인을 대하는 것의 중요성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9 | 이미지/평판/재정에 미치는 영향력 | 본인의 의사결정이 다른 사람 또는 회사 이미지/평판/재정에 영향을 주는 빈도 |
98 | 의사결정 가능성 | 관리자나 감독자(상사)의 개입 없이 의사결정 할 수 있는 재량 정도 |
97 | 이미지/평판/재정에 미치는 강도 | 본인의 의사결정이 다른 사람 또는 회사 이미지/평판/재정에 어느 정도의 결과 초래 |
97 | 반복적인 신체행동, 정신적 활동 |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신체적 행동이나 정신적 활동의 중요성 |
97 | 장비 속도에 보조 맞추기 | 장비 혹은 기계의 속도에 보조를 맞추는 것의 중요성 |
한국직업전망
내근직은 고객이 직접 가져온 기기를 현장에서 바로 수리해 주며, 고장 상태가 심각한 경우 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 다시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근직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의뢰를 전송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방문일자를 정해 애로사항을 처리해준다. 수리가 끝나면 그 결과를 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 전송하고, 센터 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한다. 외근직 수리원은 제품에 따라 컴퓨터· 사무기기 설...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