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1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3.9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3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3.2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3.1 | 공학과 기술 | 다양한 물건을 만들고 설계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공학적인 원리, 기법, 장비 등을 실제로 적용시키는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9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96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94 | 공학과 기술 | 다양한 물건을 만들고 설계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공학적인 원리, 기법, 장비 등을 실제로 적용시키는 지식 |
92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88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7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4.5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4.5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3.9 | 공학과 기술 | 다양한 물건을 만들고 설계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공학적인 원리, 기법, 장비 등을 실제로 적용시키는 지식 |
3.7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7 | 통신 | 전화기, 네트워크, 방송 등의 통신기기를 조작하고 통제하는데 필요한 지식 |
97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컴퓨터의 하드웨어, 회로판, 처리장치, 반도체, 전자장비에 관한 지식 |
94 | 공학과 기술 | 다양한 물건을 만들고 설계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공학적인 원리, 기법, 장비 등을 실제로 적용시키는 지식 |
89 | 기계 |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고, 수리.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 |
88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한국직업전망
내근직은 고객이 직접 가져온 기기를 현장에서 바로 수리해 주며, 고장 상태가 심각한 경우 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 다시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근직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의뢰를 전송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방문일자를 정해 애로사항을 처리해준다. 수리가 끝나면 그 결과를 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 전송하고, 센터 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한다. 외근직 수리원은 제품에 따라 컴퓨터· 사무기기 설...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