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 | 컴퓨터 및 주변기기를 설치하거나 오작동 되는 원인을 찾아 장애를 처리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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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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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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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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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96) 공학과 기술(94) 고객서비스(92) 기계(88) |
의사결정 가능성(98) 이미지/평판/재정에 미치는 강도(97) 반복적인 신체행동, 정신적 활동(97) 장비 속도에 보조 맞추기(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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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정직성(75) 분석적 사고(73) 타인에 대한 배려(72) 혁신(71) |
탐구형(Investigative)(96) |
타인에 대한 영향(71) 지적 추구(71) 심신의 안녕(71) 경제적 보상(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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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전자장비 유지 보수(99)
컴퓨터 업무(91)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7) 기계장비 유지 보수(84) 장치, 부품, 장비의 도면 작성, 배치, 지정(80) |
전자장비 유지 보수(99)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90) 컴퓨터 업무(88) 기계장비 유지 보수(87) 물건 조종, 운반(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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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현황 | 컴퓨터설치·수리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내근직은 고객이 직접 가져온 기기를 현장에서 바로 수리해 주며, 고장 상태가 심각한 경우 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 다시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근직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의뢰를 전송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방문일자를 정해 애로사항을 처리해준다. 수리가 끝나면 그 결과를 PDA를 통해 고객지원센터로 전송하고, 센터 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한다. 외근직 수리원은 제품에 따라 컴퓨터· 사무기기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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