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 | 액정화면 상태나 통화품질을 점검하고, 파손된 부품의 교체 등으로 이동전화기를 수리하는 자를 말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고객서비스(99) 컴퓨터와 전자공학(98) 기계(97) 상담(89) |
외부 고객 대하기(95) 마감시간(95) 정확성, 정밀성 유지(95) 치열한 경쟁(94)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타인에 대한 배려(94) 정직성(91) 스트레스 감내성(91) 신뢰성(89) |
사회형(Social)(82) |
심신의 안녕(71) 인정(68) 신체활동(67) 다양성(53)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전자장비 유지 보수(100)
장치, 부품, 장비의 도면 작성, 배치, 지정(89) 기계장비 유지 보수(86) 새로운 지식의 습득, 활용(75)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73) |
전자장비 유지 보수(99)
장치, 부품, 장비의 도면 작성, 배치, 지정(84) 기계장비 유지 보수(83) 새로운 지식의 습득, 활용(80)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0) |
|||
일자리 현황 | 이동전화기수리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