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신직업·미래직업

직업·진로 직업정보 신직업·미래직업

직업카드뉴스 모바일광고기획자

2022-04-04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창의적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모바일광고기획자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까지...

하루에 얼마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나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하루 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도 보고 게임도 하고
SNS와 웹서핑도 하다 보면
꼭 마주치는 광고

누가 만드는 걸까요? 바로 ‘모바일광고기획자’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모바일 시장에서 광고 수요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광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획자도 늘어났는데요 칸 국제광고제에서는 2012년부터
모바일 분야 심사를 신설하는 등

국제적으로도 모바일광고 시장은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바일광고기획자의 업무는
일반 광고기획자가 하는 일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과 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지식이 필요하죠 어떤 매체보다도 빠르게 변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따라가려면
꾸준한 자기계발도 필수입니다

정보의 바다인 모바일 세상에서
소비자 눈에 띄는 콘텐츠로
유도하려면 창의적 발상도 중요합니다 모바일광고기획자의 역할은
광고주의 요구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영상, 문자(메시지), 앱 등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광고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모바일광고 기획자가 되려면]
모바일광고 기획자는
광고·홍보 관련 교육을 받아
취업 후 실무를 익히게 됩니다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높으면 좋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직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www.work.go.kr
워크넷을 방문해보세요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