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대여원 |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판매 종사자 > 상품대여원

하는 일

교육/자격/훈련

    상품대여원은 보통 학력, 나이, 전공 등에 제한이 없으나 일반상품이 아닌 전기제품, 중화학제품, 기술과 같은 특수한 상품을 대여하는 경우에는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학력이 요구된다. 상품대여원은 대개는 신문이나 잡지, 생활정보지, 유통업체 홈페이지 등의 광고나 개인적인 소개에 의해 입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정규적인 공채보다는 결원이 생길 경우 수시로 채용되기도 한다. 주로 렌트카회사, 비디오가게, 책가게 등에서 근무하게 되고 대개 판매 업무도 수행한다. 상품대여원의 경우 사업체의 규모가 대부분 그렇게 크지 않아 승진보다는 일정한 경험을 쌓고 자금력을 가지게 되면 자영업을 하게 된다.
  • 관련학과
    • 실무종사자들의 설문조사결과자료와 정확히 일치되는 학과정보가 없습니다.
  • 관련자격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훈련정보
    • 상품 대여원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2,493만원, 중위값 3,002만원, 상위(25%) 3,600만원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업만족도
    • 58.6%
  • 일자리전망
    • 감소 (70%), 현상유지 (17%), 증가 (13%)
  • 일자리현황
    • 상품대여원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물적자원 관리 / 서비스 지향 / 말하기 / 설득 / 사람 파악
  • 지식
    • 고객서비스 / 영업과 마케팅 / 상담 / 경영 및 행정 / 경제와 회계
  • 업무환경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 신체적 접촉 / 외부 고객 대하기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전화 대화하기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사회성 / 적응성/융통성 / 정직성 / 타인에 대한 배려 / 신뢰성
  • 흥미
    • 사회형(Social) / 관습형(Conventional)
  • 직업가치관
    • 개인지향 / 심신의 안녕 / 자율 / 신체활동 / 타인에 대한 영향
  • 관련직업
    • 상점판매원
    • 통신기기·서비스판매원
    • 온라인판매원
    • 노점 및 이동판매원
    • 방문판매원
    • 주유원

업무활동

  • 업무활동 중요도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업무활동 수준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