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 연구직 및 공학 기술직 > 소프트웨어 개발자 >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하는 일
각종 응용분야의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한다.
교육/자격/훈련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 및 대학교의 컴퓨터공학과, 전산(공학)과 등의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전공자는 사설교육기관에서 C언어, 자바, 비주얼스튜디오, 델파이, 파워빌더 등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배우고 진출한다. 최근에 대학에서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별도의 학과들이 개설되고 있다. 이들 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 프로그램언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자료구조를 비롯해 실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실습을 한다.
- 관련학과
-
경영학과
,
공학교육과
,
교육학과
,
물리·과학과
,
수학과
,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
전자공학과
,
정보·통신공학과
,
제어계측공학과
,
컴퓨터공학과
,
통계학과
등이 있습니다.
- 관련자격
- MCSD(외국)
- MCSE(외국)
- SCJP(외국)
- 리눅스마스터(국가공인 민간)
-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기술사(국가기술)
- 전자계산조직응용기사, 기술사(국가기술)
- 정보처리기능사, 산업기사, 기사(국가기술)
- 훈련정보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3,315만원,
중위값
3,730만원,
상위(25%)
4,61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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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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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업만족도
- 일자리전망
-
감소 (14%),
현상유지 (20%),
증가 (66%)
- 일자리현황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기술 분석
/
전산
/
기술 설계
/
조직체계의 분석 및 평가
/
추리력
- 지식
-
컴퓨터와 전자공학
/
통신
/
산수와 수학
/
영어
/
공학과 기술
- 업무환경
-
앉아서 근무
/
재택근무
/
이메일 이용하기
/
마감시간
/
반복적인 신체행동, 정신적 활동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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꼼꼼함
/
분석적 사고
/
혁신
/
성취/노력
/
책임과 진취성
- 흥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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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습형(Conventional)
/
진취형(Enterprising)
- 직업가치관
-
성취
/
다양성
/
이타
/
신체활동
/
지적 추구
- 관련직업
-
시스템소프트웨어개발자
-
가상현실전문가
-
게임프로그래머
-
모바일앱개발자
-
웹개발자
-
웹기획자
-
IT테스터 및 QA전문가(SW테스터)
업무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