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및 출판 관련자 [PR > 온라인 PR] 운영계획 수립하기,콘텐츠 제작하기,온라인 매체 운영하기,온라인 PR 활동 평가하기 [PR > 언론 홍보] 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언론 네트워크 구축하기,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언론 홍보활동 평가하기 [출판기획 > 출판 아이디어 창출] 아이디어 착상하기,틈새시장 출판계획 수립하기,기획 콘셉트 도출하기,출판물 구성 설정하기 [출판기획 > 출판 사후 관리] 서점∙독자 반응 수집 활용하기,기획∙마케팅 실행 평가하기,구매 독자 조사 파악하기,잠재 독자 발굴 관리하기 [편집 > 출판 원고 분석] 원고 검토하기,원고 수정 의뢰하기,원고 확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