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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격 인터넷 신청 서비스 오픈 알림
작성일 2021-02-04 조회수 144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광주고용센터 실업급여 담당자입니다.

 

그간 고용센터에 직접 작성하여 제출해야 했던, 수급자격 인정신청서를 인터넷으로 미리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는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메뉴가 신설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수급자격 신청서를 인터넷으로 제출을 완료하신 뒤, 반드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하여 실업을 신고하여야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이 완료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o 적용 예정일자: 2021.2.3(수) 18:00 이후

o 신설메뉴
-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o 수급자격 인정 신청 온라인 제출방법
1. 고용보험 홈페이지 본인인증(휴대폰, 공인인증서, 아이핀) 로그인
2.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메뉴 접속
3. 안내 페이지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 이동
3. 수급자격 신청 정보 입력
4. [저장] 버튼을 통해 임시 저장 후, [전송] 버튼 클릭
5. '방문예정정보 팝업'에서 방문예정센터 확인 및 방문예정일 선택
6. 해당 팝업 내 [전송] 버튼을 통해 수급자격 신청서 전송

o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메뉴 이용가능 대상자
* 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가 모두 처리된 이직자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
- 이직사유가 폐업․도산, 경영상 필요 및 회사불황으로 인원감축 등에 의한 퇴사, 정년, 계약만료․공사종료인 경우에만 가능
- 이직일 이전 1년 6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
- 워크넷 구직신청 완료 및 온라인 수급자격 동영상교육 이수자
(단, 신청 당시 만 65세 이상이거나, 마지막 이직일로부터 11개월이 경과한 사람은 인터넷 수급자격 신청서 제출 제한)

* 보다 상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수급자격 인터넷 신청 매뉴얼(민원인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