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광고영업원 |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영업원 및 상품중개인 > 제품광고영업원

하는 일

교육/자격/훈련

    제품·광고영업원은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원리와 작동법, 수리법 등을 잘 알고 이를 사용자에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성향의 고객을 상대해야 하므로 적극적이고 활달한 성격이 필요하며, 말하기, 설득력, 협상능력, 상황대처능력 등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 관련학과
    • 경영학과 등이 있습니다.
  • 관련자격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훈련정보
    • 제품·광고 영업원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3,050만원, 중위값 3,367만원, 상위(25%) 4,326만원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업만족도
    • 62.1%
  • 일자리전망
    • 감소 (50%), 현상유지 (37%), 증가 (13%)
  • 일자리현황
    • 제품광고영업원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설득 / 협상 / 사람 파악 / 말하기 / 서비스 지향
  • 지식
    • 식품생산 / 영업과 마케팅 / 상품 제조 및 공정 / 사회와 인류 / 운송
  • 업무환경
    • 갈등 상황 / 움직이는 기계 / 다른 사람들을 조율하거나 이끌기 /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 연설, 발표, 회의하기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사회성 / 적응성/융통성 / 협조 / 타인에 대한 배려 / 자기통제
  • 흥미
    • 진취형(Enterprising) / 관습형(Conventional)
  • 직업가치관
    • 자율 / 개인지향 / 성취 / 타인에 대한 영향 / 다양성
  • 관련직업
    • 기술영업원
    • 해외영업원
    • 자동차영업원
    • 상품중개인 및 경매사

업무활동

  • 업무활동 중요도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업무활동 수준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