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광고영업원 | 영업·판매·운전·운송직 > 영업원 및 상품중개인 >
제품광고영업원
하는 일
도매 및 제조업체 등에 고용되어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제품 및 광고를 영업한다. 이들은 식품, 의류, 호텔, 사업서비스 관련 회사에서 일한다. 이들에 대한 감독기능을 함께 수행하는 일반 영업원도 여기에 포함된다.
교육/자격/훈련
제품·광고영업원은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원리와 작동법, 수리법 등을 잘 알고 이를 사용자에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성향의 고객을 상대해야 하므로 적극적이고 활달한 성격이 필요하며, 말하기, 설득력, 협상능력, 상황대처능력 등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3,050만원,
중위값
3,367만원,
상위(25%)
4,326만원
※
|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직업만족도
- 일자리전망
-
감소 (50%),
현상유지 (37%),
증가 (13%)
- 일자리현황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설득
/
협상
/
사람 파악
/
말하기
/
서비스 지향
- 지식
-
식품생산
/
영업과 마케팅
/
상품 제조 및 공정
/
사회와 인류
/
운송
- 업무환경
-
갈등 상황
/
움직이는 기계
/
다른 사람들을 조율하거나 이끌기
/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
연설, 발표, 회의하기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사회성
/
적응성/융통성
/
협조
/
타인에 대한 배려
/
자기통제
- 흥미
-
진취형(Enterprising)
/
관습형(Conventional)
- 직업가치관
-
자율
/
개인지향
/
성취
/
타인에 대한 영향
/
다양성
- 관련직업
-
기술영업원
-
해외영업원
-
자동차영업원
-
상품중개인 및 경매사
업무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