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서비스원 | 미용·여행·숙박·음식·경비·청소직 > 숙박시설 서비스원 >
숙박시설서비스원
하는 일
호텔이나 콘도에서 고객에게 영접, 객실안내, 짐 운반, 우편물의 접수와 배달, 객실 열쇠관리, 객실정리, 세탁보급, 음식 제공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자격/훈련
숙박시설종사원이 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이나 학력제한은 없다. 호텔이나 콘도에서 손님 영접, 객실안내, 짐운반, 우편물의 접수와 배달 객실관리 업무는 호텔이나 콘도에 입사하면 제일먼저 수행하는 일이다. 보통 취업한 후 비교적 짧은 시간의 직무내 훈련을 받아 활동한다. 고객이 편안하면서도 청결한 곳에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채용은 보통 결원시 수시모집을 한다
- 관련학과
-
항공서비스과
,
호텔·관광경영학과
등이 있습니다.
- 관련자격
- 호텔경영사(국가전문)
- 호텔관리사(국가전문)
- 호텔서비스사(국가전문)
- 훈련정보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2,600만원,
중위값
3,154만원,
상위(25%)
3,968만원
※
|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직업만족도
- 일자리전망
-
감소 (47%),
현상유지 (20%),
증가 (33%)
- 일자리현황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서비스 지향
/
유연성 및 균형
/
사람 파악
/
신체적 강인성
/
공간지각력
- 지식
-
고객서비스
/
영어
/
역사
/
교육 및 훈련
/
국어
- 업무환경
-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
/
주말 및 공휴일 근무
/
마감시간
/
외부 고객 대하기
/
걷거나 뛰기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적응성/융통성
/
타인에 대한 배려
/
정직성
/
사회성
/
리더십
- 흥미
-
사회형(Social)
/
관습형(Conventional)
- 직업가치관
-
이타
/
개인지향
/
심신의 안녕
/
고용안정
/
다양성
- 관련직업
업무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