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그래픽디자이너 | 예술·디자인·방송·스포츠직 > 디자이너 > 게임그래픽디자이너

하는 일

교육/자격/훈련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이나 대학교에서 디자인, 멀티미디어, 컴퓨터그래픽 관련 학과를 전공하거나 웹디자인, 게임디자인, 컴퓨터그래픽 전문 교육기관에서 훈련을 받는 것이 좋다. 취업 시에는 학력이나 자격증 취득 여부보다는 실무경험이 중요하므로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미리 준비해두어야 한다. 그래픽 관련 소프트웨어 툴(Tool)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하며,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지식, 예술적 감각이 필요하다. 창의력, 색채감각, 조형감각 등을 갖추고 있으면 이미지를 시각화할 때 도움이 되고,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혁신적인 성격과 섬세한 표현력이 요구된다. 팀원들과 협력하고 의뢰인의 요구를 디자인에 반영하는 과정도 중요하므로, 팀원이나 의뢰인과 원활하게 의사소통 하는 능력 및 대인관계능력 등이 요구된다.
  • 관련학과
    • 게임공학과 ,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사진·영상예술학과 , 산업디자인학과 , 시각디자인학과 등이 있습니다.
  • 관련자격
    • 게임그래픽전문가(국가기술)
    • 웹디자인기능사(국가기술)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국가기술)
  • 훈련정보
    •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3,000만원, 중위값 3,258만원, 상위(25%) 3,715만원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업만족도
    • 72.1%
  • 일자리전망
    • 감소 (3%), 현상유지 (73%), 증가 (23%)
  • 일자리현황
    •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가르치기 / 추리력 / 시력 / 인적자원 관리 / 재정 관리
  • 지식
    • 디자인 / 예술 / 컴퓨터와 전자공학 / 의사소통과 미디어 / 영업과 마케팅
  • 업무환경
    • 재택근무 / 앉아서 근무 /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 이메일 이용하기 / 자동화 정도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적응성/융통성 / 협조 / 혁신 / 신뢰성 / 스트레스 감내성
  • 흥미
    • 예술형(Artistic) / 진취형(Enterprising)
  • 직업가치관
    • 신체활동 / 다양성 / 지적 추구 / 인정 / 개인지향
  • 관련직업
    • 제품디자이너
    • 의상디자이너
    • 패션소품디자이너
    • 실내장식디자이너
    • 시각디자이너
    • 웹디자이너
    • 영상그래픽디자이너
    • UX·UI디자이너

업무활동

  • 업무활동 중요도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업무활동 수준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