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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코로나19 예방 위한 유연근무제 지원절차 간소화 안내
작성일 2020-03-01 조회수 572
첨부파일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소, 중견기업에서 유연근무제 활용이 촉진될 수 있도록
2월25일부터 한시적으로 사업주 간접노무비 지원절차를 간소화해 운영합니다.

* 지원유형: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제, 원격근무제, 선택근무제

ㅇ (심사절차 간소화) 사업참여신청서 심사를 지방관서장이 판단하여 심사위원회 개최 없이 수시로 심사,승인
ㅇ (지원근로자 확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채용 후 1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근로자', '신청 직전 최근 3개월 유연근무 사용 중인 근로자'도 지원대상에 포함
ㅇ (재택근무 근태관리 완화) 재택근무에 한해 이메일, 카카오톡 등의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한 업무시작, 종료시각 보고 형태의 근태관리도 허용

지원금액은 유연근무제를 주 1~2회 사용 시 근로자 1인당 5만원, 3회 이상 사용 시 10만원이며,
근로자 1인당 최대 1년 한도로 중소, 중견기업 사업주에게 지원합니다.

유연근무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 첨부서류를
* 고용보험(www.ei.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가능
  (기업회원 로그인 >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통합장려금(2017년 이후) > 고용안정장려금 > 계획신고서 작성)

고용센터의 사업참여신청서 승인을 받은 이후
유연근무제 활용 근로자에 대해 지원금을 1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 신청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장려금신청서, 첨부서류, 사업주확인서

* 고용보험(www.ei.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가능
  (기업회원 로그인 >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통합장려금(2017년 이후) > 고용안정장려금 > 지원금신청서 작성)

첨부한 유연근무 유형별 지원 요건은 반드시 확인 후
사업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