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정보마당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상세
대구고용노동청, 일자리 현장 발로 뛴다.
작성자 남경수 작성일 2011-04-12
조회수 312
첨부파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수영)은 기업과 지역의 생생한 일자리 정보와 고용관련 애로사항을 파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1.4.11.부터 6월말까지 일자리 현장 지원반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현장 지원반은 대구고용노동청장을 반장으로 하여, 현장조사 를 위해 근로감독관과 고용센터 직원을 21, 35개조(70)구성하였고, 지자체 담당자도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임.

일자리 현장 지원반은 지원대상 사업장 340개를 현장 방문하여 구인난을 겪고 있는 사업장의 구인정보와 일자리 애로사항 기업 경영과 관련한 각종 고충사항 등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을 주요 임무로 한다.

빈 일자리 등록 사업장, 최근 신설된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선정

, 확보한 구인정보는 고용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실업급여 급자, 성취 등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 등 구직자에게 제공하고,

- 종별로 분류된 구인정보는 지자체, 대학교, 훈련기관 등 유관기관을 통해 구직자에게 전달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현장지원활동 때 파악한 일자리 애로사항, 기업경영 관련 각종 고충사항 대구고용노동청내에서 해결 가능한 것은 고용센터, 근로개선지도과 등 각과에서 해결토록 하고,

- 지역단위에서 해결할 사항은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연계해 지역맞춤형 대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또한, 고용센터 자체 및 지역내 해결이 곤란한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 본부에 건의하여 해결책을 찾는다.

한편, 대구고용노동청은 4.11.() 12:00에 일자리현장지원반과 조사담당자 등 90여명이 참여한 발대식을 개최하여 내실있는 사업추진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수영 대구고용노동청장은지역주민이 일자리 정책효과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현장의 생생한 일자리 상황과 애로사항발로 뛰어 파악해결함으로써, 지역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