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알림마당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노동부 고용지원센터,“우리 고장 상설 채용관”으로 거듭난다.
작성일 2009-06-02 조회수 208
첨부파일

노동부 고용지원센터가 “상설 채용관化”되고, 취업지원 기능이 대폭 강화된다. 이를 위해 채용박람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대행서비스, 동행면접 등 취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노동부는 고용지원센터의 “상설 채용관 化”의 1단계로서 서울지역 7개센터, 대구·부산·광주·대전·인천북부·순천 등 전국 13개 고용지원센터를 시범센터로 지정하고, 대구센터는 매일, 다른 12개 센터는 매주 수요일 다양한 채용행사가 개최되는 채용관으로 운영된다.
또한, 전국 고용지원센터의 채용행사계획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6.1일부터 워크넷(www.work.go.kr)에 전용배너가 설치된다.
따라서, 구직자들이 워크넷에서 캘린더 형식의 전국 고용지원센터 월간 채용행사계획을 확인할 수 있고,특정 채용행사를 클릭하는 경우 구인업체, 구인직종 및 기업의 제시임금 등 구체적인 구인정보를 알 수 있다.
장의성 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고용지원센터가 구직자, 구인기업을 이어주는 ?우리 고장 상설채용관?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 그리고, 온라인 취업은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하면 되는데, 워크넷 초기화면에서 현재 모집중인 대기업, 공기업, 일반기업 등의 채용정보를 알 수 있고, 해당기업 배너 內에 설치되어 있는 ‘채용사이트 바로가기’로 가서 바로 입사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면서,“Off-line은 고용지원센터, On-line은 워크넷을 최대한 활용하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일자리를 찾고 인재를 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