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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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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능력개발계좌제 설명회 개최 안내
작성일 2009-04-10 조회수 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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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센터에서는 금년 3월 16일부터 직업능력개발계좌제 시범사업을 추친하고 있습니다.
동 사업은 취업을 위해 직업능력개발훈련이 필요한 사람에게 상담을 거쳐 개인별 지원한도를 정한 직업능력개발계좌를 발급, 적합훈련과정 수강 시 훈련비용이 일부를 지원하는 등 개인 훈련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 · 지원하는 제도로서 고용지원센터에 구직등록을 한 실업자 중 상담을 거쳐 훈련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에 한하여 직업능력개발계좌를 발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직업능력개발계좌는 취업하기 전 한 번만 발급하여 드리고, 1년 간 200만원 한도로 지원해 드리며, 훈련비 부담비율은 노동부 지원금 80, 본인부담금 20입니다.
다만, 직업능력개발계좌제 발급상담을 위해서는 구직자 여러분께서 노동부 직업훈련정보망(www.hrd.go.kr)에 접속하시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직업능력개발계좌제 관련 별도 페이지로 이동, 안내 동영상을 시청하신 다음 "직업능력개발계좌제 안내프로그램 수강확인증"을 별도로 출력하여 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등 사전절차가 다소 복잡함에 따라 훈련 참여 희망자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집단설명회를 개최하고 "수강확인증"을 발급하여 드리고자 하니 직업훈련을 희망하시는 구직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일시 : 매주 월-금 10시-11시(단, 공휴일 제외) ● 장소 : 천안종합고용지원센터 3층 재취업설명회장(성정동 롯데마트 옆 농협 건물) ● 준비서류 : 신분증, 본인 통장 (통장은 계좌발급 결정 후 계좌 등록 시 필요하며,신한, 우리, 제일, 우체국 통장만 등록 가능합니다)